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에선 '로봇 농부'가 농사짓는다
    카테고리 없음 2018. 1. 5. 19:44
    반응형

    일본 정부에서 본격적으로 무인 로봇 농기계를 개발하기로 했다네요


    모내기부터 잡초제거, 벼 베기 등등 사람이나 트렉터가 하던일을 무인으로 해준다네요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 농림수산성 등은 올해 무인 농기계 실증 실험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2020년 까지 원격 농업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신문에 이런 내용이 있길래 우리나라도 로봇 농부가 있나 싶어서 검색해봤습니다.



    현재 그리노이드란 스타트업 기업에서 개발을 했네요


    스타트업 그리노이드에서 개발한 로봇 농부는 1시간만에 800평 규모의 논을 1시간만에 논의 제초를 제거한다고 하네요


    4차 산업혁명이 도래 하면서 이제는 어렵고 힘든 농사일도 로봇이 척척 해주고


    어찌보면 일자리를 잃어버리는 구직자의 입장에서 볼때는 서글픈 현실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