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줄만 잘 써도 품귀현상 - 잘 팔리는 한 줄 카피
    카테고리 없음 2017. 12. 18. 00:19
    반응형

    잘 팔리는 한 줄 카피 : 길거리 pop부터 TV 광고까지 실전 카피 쓰기의 모든 것


    잘 팔리는 한 줄 카피
    국내도서
    저자 : 가와카미 데쓰야 / 이자영역
    출판 : 흐름출판 2017.12.07
    상세보기


     

     

     

    저자는 50개가 넘는 기업 광고 제작에 참여하고, 광고 관련 상들을 15회가 넘는 수상경력이 있는 일본인이다.

     

    책의 내용은 실제 있었던 마케팅 사례에 관한 내용이 많이 있다.

     

    책을 읽으며 유튜브 광고도 많이 찾아봤는데 정말 그럴 듯한 광고들이 많았다.

     

    저자가 한국사람이었다면 더욱 광고들이 와닿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었다.

     

    pop 광고에 대해서 많은 설명이 나오는데

    예전에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봤던 광고들이 많이 떠오르곤 했다.

     

    예를들어

    사장님이 미쳤어요라든지..

    원조00 족발, 원조00 냉면’.. 이런 간판들이 아직도 많이 있는걸 보면 원조라는 문구에 끌리는 사람의 심리를 이용한 훌륭한 카피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책을 읽으며 특히 공감이 갔던 부분은 6장에서부터 아주 흥미로운 내용이 많았다.

     

    6장을 보면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입간판을 다시 바꾸고 싶어질지도 모르겠다.

     

    내가 특히나 대단하다고 느꼈던 카피는

     

    여성만의 30분 피트니스 부분이다.

     

    no men, no make-up, no mirror

     

    엄청나지 않은가?

     

    나는 처음에 동네를 지나다 본 여성전용 휘트니스를 보고 저런게 과연 잘 될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런 의미가 있을 줄은 상상도 못 했다.

     

    생각해 보라.

     

    여성들은 외모에 신경을 아주 많이 쓰는 존재인데

    헬스장에서 운동 하면 남자도 많아 신경 쓰이는데 땀도 흘리고, 화장도 번지고..

    운동하러 가는데 꼭 화장을 해야 되나 싶기도 하고..

    힘 주면서 찡그리는 표정은 어떻고...

    고민하다 결국 홈 트레이닝 비디오를 보면서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례가 아주 많을 것이다.

     

    여성들의 심리를 아주 잘 활용한 사례라 생각이 든다.

     

    책의 내용이 소설처럼 이어진다기보다 캐치 카피의 사례를 들어 설명한 내용이 많기 때문에 서평으로는 쓸 내용이 별로 없지만, 광고 방향에 대한 생각을 잡아주는데 큰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닐까 생각된다.

     

    영업을 하는 사람

    마케팅을 하는 사람

     

    그 중에도 역시 자영업을 하는 사람에게 특히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