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켄 피셔 역발상 주식투자
    카테고리 없음 2017. 10. 29. 00:26
    반응형
    켄 피셔 역발상 주식 투자
    국내도서
    저자 : 켄 피셔(Ken Fisher),엘리자베스 델린저(Elisabeth Dellinger) / 이건역
    출판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2017.06.30
    상세보기



    켄 피셔

    역발상 주식투자

     

    기대에 부풀어 책을 받았다

    이 책을 보면 투자의 방향을 바로잡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솔직히 말해서 주식투자에 자도 아직 모르는 내게는 조금 어렵게 다가왔다.

     

    우리는 언론매체에 너무 많이 노출되어있고그에 동요되어 일희 일비 하는 일이 너무 많다하지만 이 책에서는 언론매체나 사회적 이슈는 주식시장에 크게 기여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 결과를 도표로 보여주고 있으며여러 장에 걸쳐 이유를 설명해 주고 있다.

    도표들이 많은 2장을 끝내고 나서부터는 읽기가 조금 편해졌다.

    사실 주식투자에 대해 모르는 점이 많기 때문에 내용들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다고 말할 수 없어 제대로 된 서평이 될지는 모르겠으나그래도 끝까지 읽은 입장에서 이 책은 주식투자를 모르고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이라도 올바른 투자의 시선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과 함께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꾸준히 투자 공부를 하며 여러 번 읽으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며추천해주고 싶은 대상은 어느 정도 운전에 숙달됐다고 생각 할 때가 가장 위험하듯이주식을 어느 정도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 본문내용 -


    역발상'은 군중과 '반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다르게생각하는 것이다.

     

    30개월 안에는 일어나지 않을 사건

     

    어린 시절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었는가?

    거의 모든 아이는 먼 장래에 대해 비현실적인 상상을 한다그러나 이런 꿈이 실현되는 사례는 드물다물론 실현되기도 한다하지만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희망가능성계획이 바뀐다.

    5세에서 30세가 되는 동안 우리에게는 수많은 변화가 일어난다따라서 5세 때 30세에 어떤 사람이 될지 알 수 없다상상을 할 수는 있지만 실제 인생은 우리가 상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전개된다.

    시장도 마찬가지다먼 미래를 지금은 알 수 없다추즉해야 할 변화가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주식시장도 이 사실을 알기 때문에 30개월 이상은 내다보지 않는다.....

    군중은 먼 미래에 닥칠 불운에 대해서도 두려워한다그리고 대중매체는 항상 떠들어댈 수밖에 없다맘껏 떠들어대라고 하라대중매체가 온갖 악재를 내세우며 과장 보도를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극도로 흥분한 상태라면 더 놀랄 일이 없기 때문이다방 안에서 모두가 코끼리를 보고 있다면 코끼리에 놀랄 일도 없다시장이 알고 있다면 그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따라서 군중이 한쪽을 응시하고 있을 때 우리는 코끼리 사냥을 떠나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