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평] 한국이 싫어서
    카테고리 없음 2017. 11. 1. 17:36
    반응형

     



    한국이 싫어서


    이 책을 빌린지는 좀 됐는데

    읽던 책이 있어서 좀 늦게 책을 펼치게 됐다.

    처음에 이 책을 빌리면서 자극적인 제목과 실제로 한국을 떠나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간 사람의 실화를 가지고 엮은 책인줄 알았는데

    소설이었다.


    약간의 실망감을 안고 책을 폈는데

    대략 3시간만에 읽어버렸다...

    원래 책을 한권 피면 한시간 이상 읽지 못하는데

    술술 잘 읽혀나간다.


    소설의 주인공 계나의 생각과 내 생각이 많이 겹치는 부분이 있었기에 더 재미있게 읽어내려간것 같다.


    나는 아직 취업도 하지 못한 반백수 상태이고 나이도 이제 마지막 워킹을 준비할 수 있는 32살이다.

    아직 생일이 안지났으니 워킹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이 2개월 정도 남아있다.


    내 지인 중에는 실제로 현실도피로 워킹을 갔다가 아예 이민을 가버린 친구도 있고.

    많은 친구들이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다.


    이민을 간 친구는 아직 시민권을 취득하지 못한 상태이지만

    한국에서 사는것 보단 행복하다고 한다

    저녁이 있는 삶과 시민권을 취득한다면

    한국에서와는 다르게 같은 일을 하더라도 

    받는 돈도 다르거니와 성취감도 비교할수 없을만큼 높다고 한다나 뭐라나..


    그 친구가 워킹을 끝내고 한국에 잠깐 들어와있을때

    나한테 몇달동안이나 호주워킹을 생각해보라고 권유를 해왔다.

    그럴때마다 나는 워킹을 갔다와서를 생각하며 불안해 하는 모습이


    주인공 동생 혜나의 남자친구인 베이시스트의 모습과 참 많이 비슷하더라

    '아직 한국에서 해보고 싶어서..'


    많은것을 생각해보는 내용이었다.

    나의 행복의 기준은 무엇일까..


    자산성 행복인가 현금흐름성 행복인가..


    궁금하긴 하다 

    내가 만약에 한국을 떠나 외국생활을 하게 된다면

    정말 내 자아가 원하는 행복을 찾을수 있을것인지..


    타지에 나가 행복을 찾은 사람들은 어떤 세상을 본것인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