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카테고리 없음 2017. 11. 6. 00:03
    반응형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국내도서
    저자 : 고명환
    출판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2017.10.20
    상세보기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고명환 씨의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를 처음 받았을 때책을 읽고 장사의 방법을 알려주려나...라고 생각하며 읽어 나갔지만 의외로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내용의 책이었다.

    개그맨이라 그런지 책의 내용도 고명환 씨의 특유한 유머가 깃들어가 있으며 재미있게 술술 읽혀 나갔다.

    몇 번의 사업 실패와 책 읽기의 반복으로 인한 자기성찰의 결과인 듯 사업 실패 요인을 정확히 알고 있을 뿐 아니라 책을 읽고 얻은 아이디어로 고객을 끌어당기는 방법부터 사업 성공의 요인까지 철저히 분석해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다.

    팁으로는 사업 아이템도 들어있다.

     

    p.5

    책 속에 길이 있고 책 속에 답이 있다그래서 나도 책에서 답을 찾기로 했다책 읽으면 좋다니까 그냥 술술 읽어가는 수준이 아니다메모를 해가면서 정독하고책 내용을 내 삶에 적용해보고책에서 아이디어를 찾고그 아이디어를 실행했다말 그대로책이 시키는 대로 해봤다.

    그랬더니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한마디로내 삶의 주인이 되었다.

     

    책을 많이 읽으면 내 삶의 주인이 된다고들 말을 많이 한다.

    지금까지 책을 읽으면서... 또 지금도 책을 읽으면서 가끔 생각 없이 눈만 읽어 나갈 때가 많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책에서 본 내용들을 알고만 있었지만 행동으로 실천하고 싶다는 동기부여를 받게 되었다.

     

    p.22

    뮤지컬 강의를 하고 책 읽기 강연을 다니면서 젊은이들을 만나보면 확실히 책 읽는 이들이 많지 않음을 느낀다취업비하는 와중에 생활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까지 해야 하니 다들 너무나 바쁘고 고단gke. 문제는 책을 읽지 않으니 스스로 생각하는 힘이 부족해 그 악순환에서 빠져나오지 못한다는 것이다우선 진로 결정을 혼자 하지 못한다대기업이 월급 많이 준다니까공무원이 안정적이라니까 다들 그쪽으로만 취업 준비를 한다.

     

    목적을 가지고 읽어라.

     

    중반부부터는 책을 읽으면서 변화할 수 있는 부분을 설명해줬다.

    개그맨으로써 몸에 밴 아이디어를 짜는 습관을 통해 책 한 권을 읽을 때마다 아이디어를 짠다는 내용에 큰 감명을 받았다.

    나는 그동안 책을 빨리 읽으려고만 했지 아이디어를 짠다는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나도 한번 책을 읽으며 아이디어가 생각 날 때마다 메모를 했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서 사업이나 장사에 대한 우리만의 노하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p.25

    경쟁이라는 측면에서 볼 때 책을 읽지 않는 나라에 태어난 것을 감사해야 한다엉뚱한 곳에서 성공의 비결을 찾는 사람이 많다무턱대고 찾아다니는 것이다내가 그랬다이제 책의 힘을 알았으니 서점 밖에 있는 경쟁자들에게는 알려주지 말고우리끼리 열심히 읽고 역사를 만들어보자

     

    이 부분이 가장 맘에 들었다.

    언젠가 천권만권을 읽었을 때 나에게 어떤 변화가 생길지 기대된다.

    책을 읽지 않는 나라에서 내가 책을 만났다는 건 정말 큰 행운인 것 같다.

    p.216

    난 늘 새로 태어난다그것도 좋은 세포들을 가득 가지고운동을 열심히 하면 내 몸이 변하는 것을 느낀다책을 열심히 읽으면 내 정신이 변화하는 것을 느낀다.

     

     

    책을 읽기 시작한 것이 언제인지 잘 기억은 나지 않는다.

    소설은 그냥 재미를 위해 읽는 것자기개발서는 그냥 성공한 사람들의 자서전 같은 것이라 생각했던 내가 서서히 책을 통해 변화되는 것을 느끼면서 읽으며 희망을 갖기 시작했다.

    이런 이유에서 책 읽기를 게을리할 수가 없다.

    어린 시절 나에게 진로에 대해 알려주는 사람이 없었다.

    답답했고어지러웠고무서웠다.

    그래서 대학이라는 곳을 가게 되었고남들처럼 취업을 준비하다가 결국에는 원하지도 않았고무슨 일을 하는지도 모르는 그냥 회사라는 곳에 들어갔고그렇게 사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 생각하며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에만 안주하며 지냈었다.

    가면 갈수록 공허함과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사로잡혀 견딜 수가 없었고스트레스로 인해 대책 없이 퇴사하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다.

    한동안 방황을 하다 책을 읽으며 일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비록 정직원은 아니지만 내가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되었고책을 통해 미래를 그려가는 생활에 아주 큰 만족감을 느끼며 지내고 있다.

    물론 불안하기도 하지만 황금보다 소중한 내 시간을 의미 없는 곳에서 돈을 벌자고 써버리는 시간보단 책을 읽는 시간에 할애하는 것이 훨씬 나은 선택이라 생각하고 있다.

     

    책을 통해 난 항상 성장하고 있다고 믿는다.

    그로 인해 이루게 될 성공을 항상 꿈꾸게 해주는 한 명의 작가 고명환 씨에게 감사드린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이 정도가 아닐까 생각된다.

     

    읽고 떠들고 생각하라.

    그리고 실행하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